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순위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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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C 함유식품 순위
 

비타민C는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영양소이며 수용성 비타민으로 사용되고 남은 양은 저장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학적 방법으로 대량 생산된 합성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보다는 자연식품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과 채소 중에서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입니다.


 1. 홍고추(Red Pepper):  190mg/ (317%)

 2. 키위(Kiwi) 164mg/ ( 273%)

 3. 청피망(Green Bell Pepper): 120mg/ (200%)

 4. 오렌지(Orange): 98mg/ (163%)

 5. 딸기(Strawberries): 89mg/ (149%)

 6. 브로콜리(Broccoli): 81mg/ (135%)

 7. 케일(Kale): 80mg/ (134%)

 8. 파인애플(Pineapple): 79 milligrams (131%)

 9. 자몽(Grapefruit): 76mg/ (128%)

10. 망고(Mango): 46mg/ (76%)

11. 레몬(Lemon): 45mg/ (74%)

12. 완두콩(Peas): 23mg/ (38%)

13. 토마토(Tomato): 23mg/ (38%)


* (%)는 일일 권장량에 대한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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