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해로운 8가지

간 건강에 해로운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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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건강에 해로운 8가지

설탕

설탕은 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은 지방을 만들기 위해 과당을 사용하는데 정제된 설탕과 과당이 많은 옥수수시럽은 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지방 축적을 일으킵니다.


여러 연구에서 과체중이 아니더라도 설탕이 알콜만큼 간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허브 보충제 

비록 포장에 "천연"이라고 쓰여 있어도,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폐경 증상이나 긴장 완화를 위해 카바카바(kava kava)라 불리는 약초를 먹는데 그것은 간염과 간 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허브라도 먹기 전에 항상 안전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만

여분의 지방은 여러분의 간 세포에 축적되어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이어져 간이 부어 오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경화되고 간 조직에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비만이거나, 중년이거나, 당뇨병이 있다면 지방간을 얻을 가능성이 더 높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로 인한 비타민A 과다

음식으로 비타민 A를 얻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비타민A 보충제를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간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청량음료  

여러 연구에 따르면 탄산 음료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비알콜성 지방간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아세트 아미노펜 

두통이나 감기등으로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약품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간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복용량과 복용량을 꼭 확인하세요. 


트랜스지방 

트랜스지방은 인공 지방으로 트랜스지방이 많은 식단은 살찔 가능성이 더 높게 하고 간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알콜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이 간에 나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여성은 하루 한잔, 남성은 하루 2잔 이상은 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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