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는 몸에 좋지 않은 건강식품 5가지

실제로는 몸에 좋지 않은 건강식품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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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몸에 좋지 않은 건강식품 5가지
 

1. 그래놀라


그래놀라는 오랫동안 건강식품으로 마케팅되어 왔습니다. 귀리, 말린 과일, 견과류로 만들어 얼핏 보기에도 그럴듯해 보였습니다.


그러나, 귀리에는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라운드업 제초제의 주성분인 글리포사이드가 상당량 함유되어 있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말린 과일과 꿀, 메이플시럽, 코코넛 설탕과 같은 설탕 소스 첨가로 그래놀라는 설탕 폭탄이 될 수 있습니다.


2. 샐러드(드레싱 포함) 


대부분의 샐러드들은 정말로 건강에 좋으나 샐러드에 사용하는 드레싱을 조심해야합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설탕과 콩기름, 옥수수기름, 카놀라유와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기름의 거대한 숨겨진 원천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좋지 않은 음식으로 토핑하고 싶지 않다면 집에서 직접 만든 드레싱을 사용하거나 식당 종업원에게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소금과 후추를 뿌려달라고 하세요. 


3. 탄산수


모든 탄산수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만. 탄산수에 첨가된 착향료는 100가지의 향료성분과 용제, 유화제, 방부제의 혼합물일 수 있습니다.


4.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위장기관에 이로울 수 있는 것도 좋은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종 연구들은 유제품에 존재하는 호르몬이 내분비계를 교란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만약 요거트를 산다면, 호르몬을 투여하지 않은 젖소로 만든 제품을 찾아보거나 아몬드, 귀리, 캐슈 같은 식물성분으로 만든 요거트를 구매하세요.


또한 시중의 요거트에는 다량의 당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당의 대부분은 첨가된 감미료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당이 낮은 요거트를 선택하거나 신선한 과일이나 한 방울의 꿀을 섞은 플레인 요거트를 고려해 보세요


5. 레드 와인


잠깐동안의 인터넷 검색을 통해 레드와인이 건강에 유익하다는 수천개의 기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몇몇 연구는 레드와인의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성분이 염증과 혈액 응고 위험을 완화하여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연구들은 레스베라트롤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어떤 이점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레드와인은 많은 설탕과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극도의 독성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연구들은 하루에 한 두잔의 술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많은 연구에서 하루에 한잔이라도 유방 암과 같은 특정 질병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 또한 보여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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