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15가지 식품들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15가지 식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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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15가지 식품들
 

영양소가 풍부한 식이요법을 비롯한 생활습관 개선은 폐를 보호하고 폐 손상과 질병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특정 영양소와 음식은 폐 기능에 특히 유익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 비트


비트에는 폐 기능을 최적화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폐 기능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산염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산소 흡수를 최적화합니다.


비트 보조제는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폐고혈압을 포함한 폐 질환이있는 사람들의 체력과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비트는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C 및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모두 폐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2. 사과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사과 섭취는 폐 기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5개 이상의 사과를 섭취하면 폐 기능이 향상되고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발생 위험이 감소합니다.


사과는 천식과 폐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를 포함하여 사과에 고농도의 산화방지 성분 때문일 수 있습니다.


3. 호박


호박에는 다양한 폐 건강 증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루테인 및 제아잔틴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특히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4. 심황


심황은 종종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심황의 주요 활성성분인 커큐민은 특히 폐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흡연자의 커큐민 섭취는 커큐민을 섭취하지 않은 흡연자와 비교하여 폐 기능이 9.2 % 더 높았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폐 건강 개선과 관련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인 리코펜의 가장 풍부한 식이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를 섭취하면 천식 환자의 기도 염증을 줄이고 만성 폐쇄성 폐질환 환자의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블루 베리


블루 베리는 폐 기능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말비딘(malvidin), 시아니딘(cyanidin), 페오니딘(peonidin), 델피니딘(delphinidin), 페투니딘(petunidin)을 포함한 풍부한 안토시아닌 공급원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폐 조직을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진 강력한 성분입니다.


7. 녹차


녹차는 건강에 인상적인 영향을 미치는 음료입니다.녹차에 농축된 카테킨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자랑하며 조직의 섬유화 또는 흉터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카테킨은 폐섬유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적양배추 


적양배추는 저렴하고 풍부한 안토시아닌 공급원입니다. 안토시아닌 섭취는 폐 기능 저하 완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적양배추에는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소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소량의 섬유를 섭취하는 사람보다 폐 기능이 더 좋다고 합니다.


9.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천식과 같은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 일은 폴리페놀과 비타민E를 포함한 항염증제로 강력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871명을 포함하는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은 천식 위험이 감소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 굴 


굴에는 아연, 셀레늄, 비타민B 및 구리를 포함하여 폐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과 구리의 혈중 농도가 높은 사람들은 이러한 영양소가 적은 사람들에 비해 폐 기능이 더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굴은 흡연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B와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11. 요거트 


요거트에는 칼슘, 칼륨, 인 및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소는 폐 기능을 높이고 만성 폐쇄성 폐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 브라질 너트


브라질너트는 가장 풍부한 셀레늄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을 많이 섭취하면 폐암을 예방하고 천식환자의 호흡기능을 향상시키며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폐 건강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13. 보리 


보리는 섬유질이 많은 영양가있는 곡물입니다. 통곡물이 풍부한 고섬유질 식사는 폐 기능 보호 효과가 있으며 폐 관련 질환으로 인한 사망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E와 같은 통 곡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폐 건강을 증진시키고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14. 렌틸콩 


렌틸콩은 마그네슘, 철, 구리 및 칼륨을 포함하여 폐 기능을 지원하는 많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폐 건강 증진과 관련된 지중해 식단은 렌틸콩과 같은 콩류가 풍부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렌틸콩을 섭취하면 폐암과 만성 폐쇄성 폐질환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15. 코코아


다크 초콜릿과 같은 코코아 및 카카오 제품에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테오브로민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어 폐의 기도를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코코아 섭취는 알레르기성 호흡기 증상의 위험을 낮추고 폐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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