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주는 8가지 혜택

자연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주는 8가지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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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주는 8가지 혜택
 

점심 시간 동안 햇빛을 쬐면서 산책하거나 주말동안 자연으로 소풍을 다녀온 후에 기분이 나아졌다는 것을 느낀적이 있나요?


거기에는 과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면 중요한 정신적, 육체적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정한 질병을 예방하는 것에서부터 더 나은 수면과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것에 이르기까지, 자연속에서 우리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다음의 8가지 방법을 알아봅시다



비타민 D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5억에서 20억 명의 사람들이 비타민D가 부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비타민D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또한 심혈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고, 골다공증과 같은 건강 상태로부터 방어할 수 있습니다. 


태양은 비타민 D 생산의 가장 중요한 원천이며 자연스럽게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공원이나 자연 환경에서 잠깐 산책하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갇혀 있는 것은 스트레스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학생들은 야외에 있는 것이 창의성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참가자의 64%가 공원에서 평균 20분을 보낸 후에 더 나은 기분과 더 높은 삶의 만족도를 보였다고 보고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야외에서 90분 동안 걸었던 사람들이 도시에서 걸었던 사람들에 비해 정신질환의 위험과 연관된 뇌의 일부에서 신경활동이 감소했고 우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계절성우울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계절성우울증(Seasural Affective Disorder, SAD)은 계절성 흐름을 타는 우울증의 일종으로 수면과 식욕 문제, 피로, 메스꺼움 등을 동반할 수 있으며 겨울과 햇빛이 부족한 지역에 가장 널리 퍼져 있습니다. 


계절성우울증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낼 때, 불안과 우울증을 초래할 수 있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치료법에는 상담요법, 약물요법, 빛요법이 포함됩니다. 또 다른 해결책은 멋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기억력과 주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시간만 자연과 상호작용하면 단기 기억력과 주의력을 20%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자연의 사진을 보는 것조차 정신적 피로를 개선할 수 있으며 컴퓨터 배경을 들판이나 바다 파도 그림으로 바꾸면 실제로 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에너지나 집중력에 관한 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우리 신체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간단한 약 중 하나이며 야외에서 20분만이라도 시간을 보낼 때 우리는 더 활기찰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 인구의 30%는 수면 장애를 경험하고, 약 10%는 불면증과 같은 기능 장애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전반적인 수면 질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 의하면 삼림욕과 일본 성인의 높은 면역 세포 활동률, 특히 항암 단백질의 표현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삼림욕과 참가자들의 심혈관 매개 변수 개선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순환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는 혈중 산소농도를 높여주고 음이온은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중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산소가 풍부한 혈액은 우리의 건강과 생기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산소는 세포의 재생, 상처 치유, 최적의 근육 기능 등을 위한 열쇠입니다. 


신선한 공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필요한 전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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