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별 카페인(caffeine) 함유량


식품별 카페인(caffeine) 함유량

vitamin 0 1291

식품별 카페인 함유량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식품에서 카페인(caffeine)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임산부 등은 식품 선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페인은 각성효과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으나 건강상의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으니 본인이 하루에 섭취한 식품에서 총 카페인이 얼마 정도인지는 알 필요가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1일 최대섭취량을 성인 400mg, 임산부 300mg, 청소년은 125mg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심장과 중추신경을 비롯하여 신체 전반에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 부작용 참고)


커피(125mg)나 에너지음료(80mg) 등은 고카페인 식품이라는 인식이 있으나 녹차아이스크림(100mg), 두통약(50mg), 아이스티(37mg), 다크초콜릿(20mg) 등에도 다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것을 알지 못하고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

0 Comments


smart_editor2_inputa&t=1548914543484?mid=&wid=51824&sid=&tid=7493&rid=BEFORE_OPTOUT_REQ&t=1548914543484?mid=&wid=51824&sid=&tid=7493&rid=FINISHED&custom1=vitamin.or.kr&t=1548914543485?mid=&wid=51824&sid=&tid=7493&rid=OPTOUT_RESPONSE_OK&t=1548914545502?mid=cd1d2&wid=51824&sid=&tid=7493&rid=MNTZ_INJECT&t=1548914545505?mid=90f06&wid=51824&sid=&tid=7493&rid=MNTZ_INJECT&t=1548914545506?mid=6a131&wid=51824&sid=&tid=7493&rid=MNTZ_INJECT&t=1548914545508?mid=cd1d2&wid=51824&sid=&tid=7493&rid=MNTZ_LOADED&t=1548914545513?mid=6a131&wid=51824&sid=&tid=7493&rid=MNTZ_LOADED&t=1548914545517?mid=90f06&wid=51824&sid=&tid=7493&rid=MNTZ_LOADED&t=1548914545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