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magnesium) 보충제의 종류


마그네슘(magnesium) 보충제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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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네번째로 풍부한 미네랄로 에너지 생산, 혈압 조절, 신경 신호 전달, 근육수축 등 인체에 필수적인 300개이상의 신진대사 반응에 관여합니다.


낮은 마그네슘 수치는 당뇨, 심장병, 감정 장애, 편두통과 같은 다양한 질병과 관련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현대인은 일상적인 식사만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마그네슘은 양전하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으로 음전하를 가진 다른 분자를 끌어당겨 복합체를 형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보충제는 결합시킨 물질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하며 각 마그네슘 복합체마다 흡수율및 생체이용율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라벨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구연산마그네슘(Mg-Citrate) 


마그네슘 구연산은 가장 일반적인 마그네슘 제제 중 하나이며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완화제 효과로 인해, 변비를 치료하기기 위해 종종 더 높은 복용량에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른 형태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고 소화기관에서 더 쉽게 흡수될 수 있으나, 다량 복용하면 설사와 같은 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증과 불안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진정제로 종종 시판되기도 하지만, 이러한 용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2. 산화마그네슘(Mg-Oxide) 


산화마그네슘은 가격이 저렴하고 작은 크기로 정제 또는 캡슐에 많은 양을 담을 수 있어 보충제로 많이 사용되는 마그네슘 중에 하나입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산화마그네슘은 마그네슘 결핍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데, 이는 소화관기에서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신에, 그것은 속쓰림, 소화 불량, 변비 등과 같은 불편한 소화 증상을 단기간에 완화시키는 데 더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편두통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염화마그네슘(MgCl) 


염화 마그네슘은 소화기관에서 잘 흡수되어, 낮은 마그네슘 수준, 속쓰림 및 변비를 치료 등의 다목적 보충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염화 마그네슘은 캡슐이나 알약 형태로 가장 자주 섭취되지만 때때로 로션이나 연고 같은 국소 제품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정맥주사로 마그네슘을 투여하는 경우 주로 염화마그네슘을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아미노산과 결합되지 않아 장에서 잘 전달되지 않으며, 짠맛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젖산마그네슘(Mg-lactate) 


젖산마그네슘은 근육과 혈액 세포에 의해서만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방부제와 향료로 사용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젖산마그네슘은 산도를 조절하고 음식과 음료의 식품 첨가물로 이용되며  보충제로는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젖산마그네슘은 쉽게 흡수되고 다른 종류들보다 소화기관에 조금 더 부드럽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양의 마그네슘을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하거나 다른 형태를 쉽게 허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5. 말산마그네슘(Mg-Malate) 


말산마그네슘은 과일과 와인과 같은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말산을 포함하며, 종종 맛을 높이거나 산도를 높이기 위해 식품 첨가물로 사용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말산마그네슘은 매우 잘 흡수되어 마그네슘 수준을 보충하는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말산마그네슘이 몸에 더 부드럽고 다른 유형보다 설사약 효과가 덜할 수도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말산마그네슘은 가끔 섬유 근육통과 만성 피로 증후군과 관련된 증상에 대한 치료로 추천되나 현재 이러한 용도를 뒷받침할 강력한 과학적 증거가 없습니다.



6. 타우린마그네슘(Mg-Taurate)


연구에 따르면 타우린과 마그네슘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과 타우린은 또한 건강한 혈압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동물 연구에 따르면 타우린마그네슘은 쥐의 혈압을 크게 낮춰 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이 형태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7. 트레온산마그네슘(Mg-Threonate)


트레온산마그네슘은 쉽게 흡수되며 동물 연구에 따르면, 뇌 세포에서 마그네슘 농도를 증가시키는 데 가장 효과적인 형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트레온산마그네슘은 종종 잠재적인 뇌의 이점을 위해 사용되며 우울증과 나이와 관련된 기억 상실과 같은 특정한 뇌 장애를 관리하는것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8. 황산마그네슘(Mg-Sulfate)


황산마그네슘은 식탁용 소금과 비슷한 질감입니다. 변비 치료제로 먹을 수 있지만, 불쾌한 맛으로 인해 병원에서 주로 정맥주사로 사용되는 경우 많습니다. 


황산마그네슘은 아픈 근육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킵니다. 그것은 또한 때때로 로션이나 바디 오일 같은 피부 관리 제품에 포함됩니다.


적절한 마그네슘 수치가 근육 이완과 스트레스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이러한형태가 피부를 통해 잘 흡수된다는 증거는거의 없습니다.



9. 글리신마그네슘(Mg-Glycinate)


글리신은 종종 수면을 개선하고 심장병과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독립적인 식이 요법 보조 식품으로 사용됩니다. 


글리신마그네슘은 쉽게 흡수되고 진정시키는 성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불안, 우울증, 스트레스, 불면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용도에대한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0. 오로트산마그네슘(Mg-Orotate)


오로트산마그네슘은 쉽게 흡수되고 강한 하제 효과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오로트산이 심장과 혈관 조직의 에너지 생산 경로에 독특한 역할을 함에 따라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로트산마그네슘은 운동 선수들과 운동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지만, 심장병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울혈성 심부전 환자 79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오로트산마그네슘이 위약보다 증상 관리와 생존에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이 형태는 다른 마그네슘 보충제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1. 수산화마그네슘(Mg-Hydroxide)


수산화마그네슘은 일반적으로 제산제나 변비약으로 사용되며, 체내 이용률이 매우 낮은 마그네슘 중 하나입니다.


시중 약국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변비약인 마그밀이 바로 수산화마그네슘입니다.



12. 탄산마그네슘(Mg-Hydroxide)


마그네사이트(magnesite)로도 알려져 있으며 시중 약국 등에서 속쓰림이나 배탈, 제산제 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3. 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Mg-Aspatate)


마그네슘과 아스파르트산 모두 세포의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스파르트마그네슘은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근육의 민감성을 완화시켜 줍니


산화마그네슘과 구연산마그네슘보다 생체이용률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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